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기본정보 맛집추천 대하가격

모두가 건강하게 무병장수하는 그날까지!

무병장수입니다.

 

대하축제로 유명한 홍성남당항을 다녀왔습니다.

이 시기에 새우 씨알도 크고 정말 맛있죠~

 

 

흰다리새우 시세

지금 새우 시세는 1kg 기준 포장은 35,000 / 식당에서 먹으면 50,000원 이었습니다. 

사실 흔히 대하라고는 하지만,  흰다리새우라고 하죠! 

 

포장해서 집에서 먹어도 좋지만, 소금구이에 버터구이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식당에서 먹어 보았습니다!

 

 

축제정보 

축제 일정: 2022.08.27 - 10.30

축제 장소: 홍성 남당항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주차 정보: 공영주차장, 공터 주차장 무료 

 

 

시세가 통일 되어있어서 호갱되지않고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대하 축제 꼭 가보세요!

 

 

가게 정보

1층에 수 많은 가게들이 많았는데요,

저는 세자매 식당이 수족관이 싱싱해보여서 들어갔습니다.

어디가든 비슷하고 맛있을 거 같습니다

 

새우가 정말 싱싱해 보이죠 ㅎㅎ

1kg 에 24마리 정도 되었습니다. 

 

사장님이 무심하게 쩌주시는 손길

진짜 싱싱하네요~

금방 쪄진 새우!

 

1층이라 창가쪽은 바다뷰라 좋았어요 

밤에는 바다가 안보임... 주의 

반찬들도 여러가지 나왔어요

특히 전어회 정말 고소하고 맛있음!

다른 메뉴들도 있네요 ㅎㅎ

전복도 맛있을 거 같습니다.

전어 구이는 1kg 40,000원이네요~

전어구이도 너무 맛있죠!

 

손님은 두테이블 정도 있었는데 

모두 새우찜을 시키셨습니다

 

살아있는 거를 바로 쪄먹으니깐

식감이 탱글탱글! 죽어있는 새우를 먹는 것과 차원이 다릅니다..

대하축제 오는 이유가 있죠!

 

뜨거우니깐 목장갑 끼고 두손으로 까서 야무지게 ~ 

 

전어도 구워주셨어요

정말 맛있게 구워주셔서 뜨끈하고 좋았어요 

철이라 그런지 정말고소하고 맛있음

 

새우머리 버터구이!

이건 꼭 드세요..

진짜 고소하고 새우 내장 맛있어요 

마지막으로 해물라면

전복이 통으로 들어있는데

진짜 맛있어요 

신라면인 거 같네요 ㅎㅎ

짜지않고 순하게 끓여셨어요.

 

 

다 먹고 새우튀김도 놓칠 수 없죠!

 

바삭바삭하게 튀겨진 꽃게 튀김도 먹고

어느덧 밤이 되었습니다 ㅎㅎ

 

 

 

 

새우 효능이 궁금하시면 여기도 클릭!

새우효능 및 주의사항과 새우껍질 잘 까는법 (tistory.com)